MyDiamo Design Concepts [Korean]

Home / Database Encryption Solution / MyDiamo Design Concepts [Korean]

MyDiamo는 어떤 컨셉으로 어떻게 설계되었는가

아시다시피, MyDiamo는 MySQL을 포함한 데이터베이스의 암호화를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솔루션입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CTO가 MyDiamo를 설계한 배경을 설명합니다. 암호화의 단위는 최대한 끌어올려서 Application으로 올리고, 암호화를 적용하는 위치는 최대한 낮추어 System 레벨에서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는데,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직접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된 데이터베이스의 암호화란 무엇이고, MyDiamo는 어떻게 설계되었는지 쉽게 풀어설명한 비디오입니다.

동영상에는 크게 두 가지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우선 왜 컬럼 단위 암호화솔루션을 만들었는가? 그리고 컬럼 단위 암호화의 장점은 무엇인가?를 설명하며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데이터를 통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보안솔루션이 되고자 하는 MyDiamo의 철학이 드러납니다.

그리고 왜 엔진 레벨 암호화를 구현했는지에 대한 답이 될 수 있는 transparent encryption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어플리케이션을 수정하지 않고도 암호화를 적용하여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MyDiamo Storage Engine을 설계했기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This video is available in English. Please watch the English video HERE.

MyDiamo
MyDiamo
Comprehensive encryption security for open source databases. We provide transparent and column-level encryption, key management, and access control and auditing for MySQL, MariaDB, and PerconaDB.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